머니상 커뮤니티분류: 넷마블 머니 Q&A넷마블 골드 머니 해킹을 당했습니다
환전머니상 스탭 질문함 5년 전에

오후쯤에 넷마블에서 40만원을 현금 카드로 결제하여 골드 머니를 충전 시켜놓았습니다

그런데 저녁에 다시 로그인하니 골드 머니 다 사라졌더라구요.

이거 넷마블 해킹인거 100% 인데.. 일단은 여기서 신기한게 집에서 결제를 하였는데 어떻게 해킹을 하였는지.. 또 pc방이나 다른곳에서 접속을 한적이 없었구요..

하아.. 미치겠네요.. 이거 넷마블 고객센터에 해킹으로 신고하면 보유하고 있던 골드랑 머니 복구할 수 있을까요?

머니상 스탭 댓글 작성 5년 전에

사용자 자책 사유가 없고 해킹된 것이 명확하다면 해킹된 보유 머니를 일부 또는 전부 복원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잘 해결되시길 바래요.

1 답변
환전머니상 스탭 답변 작성 5년 전에

문화상품권, 게임 머니를 노린 해킹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해킹은 국내에서 일어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해외에서 한국 계정을 노리고 일어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해커들은 도용한 캐시를 이용하여 캐시아이템을 구매한 뒤 중계사이트를 통해 다시 납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히 누가 해킹을 했다. 어떤식으로 정보가 유출되었다 라는 것은 알 수 없지만, 해당 게임사 아이디의 IP 접속기록을 통해서 접속을 언제 한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이 기록을 통해서 해킹한 범인이 한국인인지 외국인인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기록에 나타난 아이피가 한국 아이피라고 하더라도, 해외에서 아이피를 바꾸어 접속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국내인이라고 확정짓기는 어렵습니다.

이론상으로는 신고가 가능합니다. 먼저 아이피를 현재 흔히 돌아다니고 있는 아이피 조회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느나라 국가의 아이피인지를 알아내시고, 만약 한국 아이피인 경우 사이버수사대를 아이피 기록을 들고 직접 가셔서 해당 아이피가 변조하여 접속한 아이피인지를 알아내셔야 합니다.

대부분은 아이피를 세탁하기 때문에 실제로 한국아이피라고 하여도 범인은 해외에서 접속했을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수사가 이루어 지는 것인데, 만약 해외 아이피인 경우에는 치외법권이라 하여, 수사가 굉장히 복잡해지고 범인 검거가 어렵게 되어버려서 대부분은 수사를 미결로 끝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범인이 한국인이기를 간절히 빌어야 겠지요.

신고를 통해서 범인을 잡게되면 합의금을 통해서 보상 받으실 수 있지만, 해외 아이피인 경우에는 추가 피해를 막기위해서 예방하는 방법이 더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